오프라인 최강과 온라인 최강. 누가 더 강할까?

어바웃티시지의 새 스탠다드 리그는 테이블탑 매직인 “매직 더 개더링”과 온라인의 주류가 된 “매직 아레나” 각각의 스탠다드 플레이어에게 새로운 경기 경험을 주고 최종적으로 “매직 더 개더링”과 “매직 아레나”의 최고 플레이어가 누가 더 강한가를 겨루는 상상을 현실화하려는 대회 시스템 입니다.


어바웃티시지 스탠다드 리그 (ASL) 소개

어바웃티시지는 2019년 하반기의 엘드레인의 왕좌 발매와 파이오니어의 발표 이후, 외면 받던 “매직 더 개더링” 스탠다드 포맷을 회복시키고, “매직 아레나”의 최고 인기 포맷인 스탠다드 포맷을 더욱 발전시켜 오프라인 플레이어와 온라인 플레이어가 다 같이 즐기는 스탠다드로 회복시키려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잠재적 매직 플레이어를 끌어내고, 새로 시작하는 플레이어가 모던이나 파이오니어 같은 무거운 종목으로 매직을 시작하기보다 상대적으로 카드도 구하기 쉽고 난이도도 낮은 스탠다드를 통해 Wizards가 공급하는 토너먼트의 즐거움을 알게하고 점진적으로 심화되는 매직을 배워갈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더 발전시켜서, 이 스탠다드 리그가 단순히 어바웃티시지의 리그가 아니라, 한국 매직 시장 전체의 리그로 확장시켜 하나의 지역 매장이 아닌 모든 매장이 참여하고, “매직 더 개더링” 플레이어와 “매직 아레나” 플레이어가 함께 매직을 즐기는 거대한 환경을 구성하여 다시금 예전의 수준으로 한국 매직을 확대하려는 최종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어바웃티시지 스탠다드 리그의 “매직 더 개더링” 파트는 어바웃티시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진행을 담당하며, “매직 아레나” 파트는 어바웃티시지 Twitch 채널과 “오픈 바인더”의 매직 이벤트 진행 시스템인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진행됩니다. 초반에는 미흡한 점도 많겠지만, 많은 플레이어와 관련자의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어바웃티시지 스탠다드 리그 (매직 더 개더링 + 매직 아레나)




어바웃티시지 스탠다드 리그 시스템 요약 및 설명





스탠다드 리그는 간단히 말해 “매직 더 개더링(테이블탑)” 리그 진행 후 우승자 1명, “매직 아레나” 리그 진행 후 우승자 1명이 확정되면, 그 둘이 최종 대전하여 승자가 우승 상품 100만 포인트(어바웃티시지 제품 구입용 포인트)를 획득하게 됩니다. 그 1명을 가리기 위해 정해진 기간 동안의 “리그”와 “퀄리파이어(예선전)”을 통해 각 리그 파이널 대회의 참가자를 결정하고, 파이널 대회의 우승자가 각 리그의 우승자가 됩니다.